본문 바로가기
작업일기

2024.03.15

by sadaharu 2024. 3. 16.

오늘의 작업 Time Line 

11:00 ~ 12:00 포즈작업

12:00 ~ 13:00 / 14:00 ~ 16:00 Miner Animation 

23:00 ~ 01:00 모작 작업(KOF)

 

(오늘은 저녁약속이 있었다)

 

Miner Animation

미리보기

1. 처음 스텝 수정 - 5분 -> 7분
2. 두번째 사격전 스텝 수정 - 7분 -> 10분
3. 다쉬 뒤에 숨을 때 순차적인....오버래핑..? 부족 (너무 딱딱하게 이동) - 10분 -> 20~30분
4. 마지막에 장전할 때 스파인 좀 쓰기 - 10분 -> 30분

기타 자잘한 수정 2시간

 

총 잡는 느낌이 아직은 어렵다

왼손에 IK를 걸어놔서 오른손만으로 포즈를 잡아야 하는데 총의 길이도 길어서 조금의 움직임도 왼손에게는 큰 차이를 준다 그래서 더 잘 잡아야하는 것 같다

스텝은 속도가 갑자기 빨라지지 않게 잡아야 최대한 자연스럽게 잡을 수 있다 항상 관성의 법칙을 생각하면서

발이 움직일때 멈춰있던 상태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+ 발에도 무게가 있기 때문에 로봇처럼 갑자기 움직이지 않게 한다

마지막에 장전하기 위해 탄약통을 꺼내들때 골반의 반동은 아주 잘 잡은 것 같다

처음엔 그런 반동이 없었는데 어떤 특정한 각도에서 반동처럼 보이는 움직임이 보여서 갑작스럽게 com을 회전하여 잡아본건데 아주 만족스럽다 

'작업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오늘 한 일] 캐릭터 기획 / 영상물 시청 / 에이티즈 '할라지아' 뮤비 연출 분석 등  (0) 2024.08.05
2024.03.24 (Bone Wave)  (0) 2024.03.24
2024.03.21  (0) 2024.03.21
2024.03.13  (11) 2024.03.14